이사준비1 - 다방 ,직방 허위매물에 질린다.

2019. 2. 5. 00:00배금쟁 일상

다방 / 직방 / 네이버 부동산 이용후기




직장인들이 집을 구하기란.. 정말 시간에 쫒기다보니 어플의 힘을 빌려야할때가많은것같다.

이번에 집 계약이 끝나면서 전세집을 알아보다가 정말 너무 스트레스받아서 글을 쓰게되었다.


출퇴근을 하면서 요즘 집 시세도 볼겸 다방과 직방을 깔아서 집들을 구경해봤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앱을 사용한 후기를 간단하게 말해보자면


다방 - 거의 허위매물 80%이상인것같다.

가격을 세부적으로 1천만원단위로 설정가능하며, 반려동물, 집 층수등등 자세하게 필터링이 가능해서 편리하다.


직방 - 50%정도가 허위매물인것같다.

가격을 1억 2억 3억 이렇게 억 단위로 설정가능해서 보기 불편하고 옵션은 주차 밖에없어서 반려동물이 가능한지 확인이 힘들다.


네이버부동산 - 허위매물은 없으나 내가 원하는 빌라 매물이 많지 않음..


집구하려고 거의 2개월가까이 내가 느낀점..

다방을 보고 연락하면 그집은 3일전에나갔다. 몇일전에 나갔다. 어느정도의 방을 원하냐는 질문이 돌아온다.

낚시성으로 깨끗하고 큰 방을 싸게 올려놓고 그렇게 하는듯하다. 개빡침.

한번은 너무열받아서 휴대폰인증까지하면서 허위매물 신고했는데 다방에서는 뭐 하나 피드백이없다 ..

다방 허위매물관련된거 신고하면 기프티콘준다고하더니, 신고에 대한 피드백도없으면서 저딴거 하지 말아라.. 진짜

그러니까 허위매물이 판을 치는거지.

또 어떤날은, 3일전에 보낸 문자에 대한 답으로 본인이 이번에 부동산을 인수했고 인수한지 하루째인데 

그전 부동산이 올린 매물들이 다 허위매물들이었다.. 그래서 연락을 늦게드린다 죄송하다.. 어떤매물을 원하냐..ㅋ 어처구니


하루는 직방으로 연락하고 부동산 픽업받아서 갔는데, 내가 말했던 매물이 아닌 다른 매물을 보여줬다.

주인은 착각했다면서 그집이 2일전에 나갔다고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매물번호까지 알려줬는데..  착각했다면서 다른방을 보여줬다. 훨씬 상태 안좋은방. 시간만 버리고 차비만 버렸다.

직방 헛걸음 보상받기 신고하려고했는데,



담당 중개사가 직방에 이용제한을 받는다고하니까 또 마음이 약해짐..

이거로 직업 먹고사는사람인데.. 하.. 짜증나지만 참음.

신대방역 양x공인중개사.. 허위매물 올리지마세요 -_-.. 


그러다가 직방에 연락했는데, 반려견이 안되는집이라고해서 너무지쳐서 그냥 내 조건다 말해주고

하루날잡아서 3~4군데 집 보여달라고요청..


여기저기 부동산 발품팔아서 돌아다녔는데 애견안되는곳들이 너무많았다..ㅠㅠ

허위매물이 판치는 다방과 직방에 너무 실망했다.

그냥 포기하고 원하는 지역별로 연락해서 내 조건주고 방보는게 나을듯..


힘들게 힘들게 그래도 집은 구해서다행이지만,

서울에서 전세 살기 정말................ 넘 힘들다. ㅜㅜ


마지막에 신림에있는 수정부동산에서 계약을 했는데,

거기는 집을 5~6군데를 잘 보여줘서 뭘 고를지 정말 결정장애올정도!

설전에 집 구해서 정말다행이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