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가볼만한곳 : 영랑호수윗길

2023. 2. 19. 00:00강원도 여행/속초,고성

속초 가볼만한곳, 벚꽃명소

영랑호수윗길


이어서 쓰는 속초 여행 마지막 일정은 영랑호수윗길!

속초에서 대관람차랑 여러군데 가고싶었는데 사람이 많아서 (한참 코로나때문에) 주차할자리도없고..뭐할까하다가

한적하게 힐링하고싶어서 영랑호수윗길로 선택!

주차를 하고 자전거길 따라서 쭉~ 걸어가는데 너무 힐링인것.............

라이딩을 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장소일듯하다~

또 요기 호수 둘레길이 봄에 벚꽃이 쫙~ 핀단다,,!

로드뷰에서 캡쳐한거~~ 

속초 벚꽃 명소로도 아주 굿!! 일듯~

이번 봄에 속초나가볼까... 흠.. 

걷다보니 데크가있길래 아래에 내려와서 한번 걸어주고~

거북이닮았다고 호떡이가 거북이!! 하길래 한번찍어주고 ㅎㅎ

저멀리 보이는 호수위의 나무길!! 오~~~~~~~~~~~

너무멋있다!!!!

영랑호수윗길은

호수의 수위변동에 따라 높이가 조절이되어서 언제가되었든 물위에 떠있는 부교시설로

해상부유구조물이라고한다~

영랑호수윗길이 호수의 생태계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환경단체의 의견이있어서 존폐위기에 있었다는글을본거같은데~

법원 판결까지 간거같은데 1년간 해양환경을 모니터링하고 그 결과에 따라서 철거를 할지 결정하기로했다고한다.

 

한참 상어좋아하고 물 좋아해서 급 관심 ㅋㅋ 

매달리려고 한적이있어서 식겁했는데 진짜 한눈팔면안됨;;;

ㅇㄹㅎ ~~ 돌이 신기한지 상어로 돌다리를 두드려보기~ㅎㅎㅎㅎ

중간에 여기저기 포토존이있는데 사람들이 꽤 줄을서서 요기에서만~ㅎㅎ

푸르른 영랑호수 ~ 너무이쁘게 한컷 :) 

주차는 영랑호수윗길 대형주차장에 했는데 널널하니 좋았다 :) 

근데 건너편에 주차하는게 더볼게 많아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