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렌체여행-1 : 두오모성당과 로컬맛집 Trattoria Da Giorgio

2023. 2. 21. 00:00해외여행 기록하기/'16 이탈리아

피렌체 신혼여행 1Day.

Florence / Firenze


피렌체로 넘어온 첫날은 신혼여행 4일차이다

이날 아침일찍 일어나서 판테온에도 다녀오고 타짜도르에도 다녀오고 피렌체로 이동하는 동안 조금 잤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초인일정 ㅋ

언제또 올지 모르는 이탈리아 여행이라그런가 진짜 빡세게 돌아다녔다.

첫 해외여행이었던 남편이 좀 힘들었을수도있겠지만...ㅋㅋㅋ 

FIRENZE S.M.N.(피렌체 산타마리아노벨라) 역에 도착!

테르미니역이 워낙 복잡해서 어리버리 탈줄알고 엄청긴장했는데

생각보다 어리버리 안타고 피렌체 산타마리아노벨라역에  무난히 도착! 기특하다!!

피렌체역은 로마의 테르미니에 비하면 작은 역이었다. 테르미니 처음 도착해서의 그 멘붕은 참 ㅋㅋㅋ 

이번에는 출구를 쉽게 찾아나갈수있었다 :) 

역에서 꽤 가까운 숙소 호텔 엠버시였다. 

로마도, 피렌체도, 베네치아도 다 역에서 숙소들이 가까워서 넘 편했다 :)

숙소에 체크인하고 밥먹으러 고고!

유행지도를 보고 고른 피렌체 로컬 맛집 트라토리아 조르지오로 선택 :)

숙소에서 걸어서 약 10분정도 걸렸다.

로마의 건물들은 다 엄청 넓고 크고 웅장했다면, 피렌체의 건물들은 낮고 통일감있고 예쁘고 감성적이었다.

 

피렌체 로컬 맛집
트라토리아 다 조르지오 
Trattoria Da Giorgio

사실 다른곳갔다가 자리가 없어서 온곳이긴했지만 ㅋㅋㅋ 현지인들 대부분인 느낌이었던곳!


위치 및 운영정보 ▼

Via Palazzuolo, 100R, 50123 Firenze FI, 이탈리아

월~토 12시~2시반 / 오후 7시~10시 / 일요일휴무!


우리가 시킨건 점심세트!! 이당시에는 14유로였는데 지금은 좀 올랐을수도있는데~ 구글 리뷰보면 다양한 후기들이있음!@

식전빵 먹으면서 앉아서 여유롭게 셀카도찍고~~~ 

식전빵은 좀 딱딱하고 별로 내스탈은아님 ㅎ.ㅎ

푸실리인가? 푸실리보다는 좀더 안꼬불꼬불한데? 하면서 일단 먹어보기로 ㅎ

뭔지모름 ㅋㅋㅋㅋㅋㅋㅋ 점심세트여서.. 뭐가 나오는지 정확히모름 ㅎ

여행의묘미란 ㅋㅋㅋ 또 여기 현지인 맛집이라 그런지 다 이탈리아어고 영어도없어서 좀어려웠음..ㅠㅠ

다음은 미트소스의 페투치네파스타!

새콤하고 중간중간 고기가 있어서 갱미니 st.. ㅋㅋㅋ

이것도 먹을만 했음!!ㅋㅋ 

고기찜?ㅋㅋㅋ

갈비찜 비스무리한 같은 맛의 고기였다 ㅎㅎㅎ 고기라며 좋아했던 남표니..ㅋㅋㅋ

그래도 한국 갈비찜이 더맛있음..ㅋㅋㅋ 

이탈리아 음식 다 짜다고 생각했는데 별로 짜지않아서 이것도 굿!!!

다음은 스테이크라고하는데........

제일맛없었음..ㅠㅠㅠ 

세트가 뭐이리많냐고~~ 메뉴가 4개나되어서 배터지는줄알았네~~

다먹고 두오모로 고고!

 

피렌체의 랜드마크
르네상스의 걸작, 두오모 성당

밥먹고 신행 스냅 작가님 만나러 두오모 가는길인데~

저멀리 정말 너무나도 멋있는 건물이 보인다!!!!!!! 꺄! 저게 두오모구나!!

정말 멀리서도 우와~ 라는 감탄사가 연발연발~

너무 멋진 대성당!!!

언능뛰어가서 가까이서 가봤다.

하나하나 정교해서 감탄이 절로 나오는 성당~~

피렌체 두오모 성당은 4번째로 큰 성당이라고한다.

조각가인 필리포 브루넬레스키가 설계한 피렌체 대성당(두오모)의 정식 명칭은!

"꽃의 성모마리아"라는 뜻의 산타마리아피오레 대성당 (Cattedrale di Santa Maria del Fiore)이다.

시간이 안맞아서 안에는 못들어가봤지만 너무 후회가되네..ㅠㅠㅠ

두오모의 내부는 높은천장에 화려한 스테인글라스창이 너무나도 인상적이라고한다!

클로즈업~~

피렌체 성당은 로마에서 봤던 성당과는 다르게 엄청 화려했다.

미켈란젤로가 피렌체 출신이어서 두오모 성당의 돔의 영향을 받아 베드로대성당의 돔을 설계했다고 들었던거같은데..

미켈란젤로가 피렌체출신이어서 그런지 피렌체에서는 미켈란젤로 광장과 동상이있었다 ㅎㅎ 

이순신공원이 있는것처럼?ㅎㅎㅎㅎ 

너무커서 사진으로 다 담기 힘들었던 두오모 광장!!!!

돔 위에서 보는 멋진 피렌체의 전경도봤었어야했는데~ 아쉽네..언젠가 살면서 또 가볼일이 있겠지 ^^!

두오모 광장에서 찍었던 스냅 ㅎㅎㅎㅎㅎㅎㅎ

스냅은 첨이라그런가...... 어색 +100000 ㅋㅋㅋㅋㅋㅋㅋ

신행스냅관련은 다음 포스팅에 자세히~ ㅎㅎㅎ 

ㅋㅋ........ 어렸다어렸어...

벌써 이게 7년전이라니~~ 

30대초반이었는데 벌써 30대 후반이네 흑..ㅠㅠ

얼마 남지 않은 30대를 즐기자!!!!!!!!!!!!!!!!!!

순조로운 숙소 체크인과 맛있는식사! 그리고 스냅작가님을 만나기까지!! 

순조로웠던 피렌체 여행 첫째날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