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중앙시장 먹거리, 월화거리 기념품 구매! (주차장팁!)

2023. 3. 6. 00:00강원도 여행/강릉,양양


강릉 여행 가볼만한곳

강릉 중앙시장 먹거리, 월화거리 기념품 구경


글, 사진 배금쟁

 

2월에 갔던 강릉여행의 저녁은 2일모두 중앙시장에서 먹거리를 사서 숙소에서 먹었어요!

이번 겨울 여행은 특히나 눈비가 많이 내려서 구경을 제대로 못가고 거의 먹는거로만.. 여행사심을 채웠습니다 ㅎ.ㅎ

순전히 먹방여행이 된거죠!!ㅋ

레고 친구들과 작년 여름 갔던 자유부인 여행도 강릉이었는데 먹거리가 조금 겹치긴했는데~ 맛있는건 또먹어야죠!

그리고 제가 맛있게 먹었던 맛집들을 다시 방문하고, 가족들이 맛있게 먹어줘서 너무 기분이 좋았어요.

강릉 중앙시장 먹거리

 

강릉 중앙시장은 속초 중앙시장보다는 크지않아서 의외로 가보신분들이 적은거같아요~

저희 어머님도 강원도 여행 많이 다녔는데 강릉시장은 처음이라고하시더라구요!

 

강릉 중앙 시장 주차장 팁!

처음에 제1공영주차장 찍고갔는데 너무멀더라는.........................

강릉 중앙시장 갈사람은 제2공영이나 제3으로 가야 가깝게 갈수있으니

노란색으로 체크해놓은부분에 우선 주차를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배니닭강정

지난 여름 속초여행에서 먹었던 만석닭강정에 실패해서 닭강정에 별기대를 안했던 남편이 엄청 극찬했던 배니닭강정!

쪼꼬언니의 원픽~ 지난 강릉여행때 너무맛있게 먹어서 또 방문해봤어요~ 

시장통 안쪽에는 사람들 줄이 너무많이 서있어서 반대쪽에서 찍은사진!

 

★ 줄서지 않고 배니 닭강정 구매 TIP

 픽업 1시간전에 네이버 예약이 가능하니, 줄서지말고! 네이버 예약하고 가세요~~ 줄이 꽤깁니다!

네이버 예약자분들은 줄서지말고 점원분께가서 네이버 예약이라고 말씀하면 다른곳에 잠시 대기하면 바로 주더라구요~ 프리패스!

배니닭강정 20,000원

순한맛 매운맛있는데~ 매운거 잘드시는분은 매운맛으로 많이들 드시더라구요! 

저희는 맵찔이들이라 순한맛으로~ 그래도 너무맛있어서 포장까지 해서 아버님 여행 선물로 가져다드렸네요 :)

식어도 맛있었던 강릉 닭강정 맛집 배니닭강정! 

 

오징어순대와 아바이순대!

다음은 오징어 순대~

속초시장에서 엄청맛있게 먹었어서 오징어 순대를 꼭 먹어야겠다던 남편~ㅎㅎ 저녁에 맥주먹으면서 안주로 정말 딱입니다! 오징어순대 파는곳이 여러군데 있었는데요~ 어디서 살지 시장을 쭉 둘러보고 적당히 사람 줄서있는곳에서 구매했어요~

오징어순대나라에서 샀는데 기다리면서 순대 계란물에 뭍혀서 부치는 모습에 침이 꼴깍 넘어가고 배가 고파지더라구요!

오징어순대와 아바이순대 따로주문하거나 반반씩 주문할수도있는데요~ 둘다 맛있으니 하나씩 드시기 부담스러우신분은 반반추천해요!!ㅋㅋㅋ 

저희는 오징어순대1, 아바이순대1, 파김치+오징어젓갈 서비스! 를 주문했어요~

오징어젓갈이랑 순대랑 정말 너무찰떡이어서 오징어젓갈이 금방 동났어요 ㅎㅎㅎㅎ

오징어순대는 계란물에 부쳐서 그런지 너무너무 맛있었구요~ 아바이순대도 자른다음 빠삭하게 한번더 구워서 그런지..

너무맛있었는데~~~~ 저희가 숙소와서 조금 늦은시간에 먹느라 식어서 아쉬웠어요..ㅠㅠ

그자리에서 바로 먹거나 사와서 바로먹는걸 추천드려요!!!

다음은 수제어묵고로케!! 는 먹어보지못했네요.......ㅠㅠ..

줄이 너무길어서 차에서 호떡이를 혼자 감당하고 있는 어머님을생각하니

길게 시간을 할애할수가없었어용..ㅠㅠ 다음에 꼭먹어볼것+1

수제어묵고로케도 고로케지만, 요기서 강릉샌드랑 커피빵도 파는거같아요!

 

강릉 엄지네 포장마차

다음은 강릉 중앙시장은아니지만!!!!! 강릉 먹거리에 빠질수없는 강릉 엄지네꼬막~~ 

미리 전화로 예약하는건 안되고 와서 주문해야한다고해서 가서 주문하고 바로 받았어요!

사람들이 꽤있었지만 금방나와서 기다림이 부담스럽진않았습니다 :)

강릉 엄지네포장마차 가격표에요! 꼬막이라그런지 가격이 꽤나갑니다~

저희는 꼬막무침비빕밥 1개 포장!

꼬막무침비빕밥은 꼬막무침이랑 비빕밥 이렇게 2개로 포장해줘서 양이 꽤많았어요 :)

첫날 저녁은 엄지네꼬막+배니닭강정과 맥주로 저녁을 냠냠 ㅋ.ㅋ

둘째날 저녁은 순두부를 먹고 들어가서 야식으로 오징어순대랑,아바이순대와 맥주로 야식을 먹었네요!!

 

강릉 월화거리

 

강릉 중앙시장을 가신다면!

월화거리도 꼭 한번들려보세요~

바로 옆이라서 부담없이 구경할수있습니다~.~

월화거리는 요 구간 전체인거같아요~ 

저희는 배니닭강정쪽부터 강이 있는쪽까지만 구경했는데 건너편은 트리도있었던거같네요..!!! 

불빛이 반짝빤짝여서 신기해서 신난 호떡이~

아이러브 월화스트릿에서 한컷! 자기 내리라고 손내밀고있네요..ㅋ

강릉 버스크라고 되어있는거보니~ 이곳 작은 광장에서 버스킹도 하나봅니다 :) 

이곳이 약간 복고풍인 상점들도 있더라구요~ 월화역이라는곳 선물기념품과 카페가 있어서 들려보기좋은거같아요~

저는 호떡이가 너무 뛰어다녀서 결국 들어가보진못해서 아쉬웠네요..ㅠ ㅠ

조형물에서 위쪽으로 올라와봤더니 반짝반짝한 빔이 너무 아름답게 길을 비추고있었어요~

저녁 7시반의 강릉월화거리~ 올라와서 한번 보고 다시 내려갔어요~  

요기부터쭉~ 길게 있었던 강릉월화거리는 카페, 소품샵, 맛집등이 많아서 소품샵 구경하면서 산책하고 선물사가기 좋은곳이에요! 바로 중앙시장 옆이니 꼭꼭 들려보세요~

월화선물가게에 들러서 강릉이래요 마그넷을 구매해봤어요 :)

여행지마다 사는 마그넷! 근데 솔직히 좀비싸더라구요??????????? 그래도 사야하니 그냥 삽니다..ㅋ

월화카페에도 이거랑 비슷할지모르겠네요~

 

등이 예쁘게달려있어서 여행 온 기분이 나네요~ :)

다음날에는 비가 와서 사진을못찍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여기 이마트 24가 근처에있는데 맥주 4캔 행사중이라 2일연속 들려서 잘샀어요!!ㅋㅋ

강릉 가볼만한곳으로 강릉중앙시장과 강릉월화거리 완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