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2박3일 여행코스 :: 먹고 즐기는 먹방여행 코스 추천! (배터짐주의)

2023. 3. 3. 00:00강원도 여행/강릉,양양


먹고 즐기는 강릉 2박 3일 먹방여행

강릉 2박3일 여행코스 ( 아이와 함께 가족여행)


 

안녕하세요. 배금쟁입니다 :)

지난달에 가족과 함께 강릉 2박3일 먹방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여행은 강릉에 2박 거의 다 비오고 흐림이어서 먹방여행 위주였어요!! 

그래서 강릉 2박3일 여행코스 먹방코스 위주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식당 추천이나 먹거리, 숙소 등 모두 다 내돈내산입니다~.~

 

1일차

안성 출발 > 하조대 (막국수) > 더앤리조트 온천 > 강릉 엄지네꼬막 > 강릉중앙시장 (배니닭강정) 월화거리 > 숙소

 

#하조대막국수

첫 먹방은 하조대 막국수였어요~!

부모님의 첫 데이트장소였던 하조대를 추억삼아 방문할겸 근처 막국수 집을 찾다가 발견했는데 진짜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비빔에도 육수를 넉넉하게 줘서 시원한 비빔막국수를 먹을수있었고 백김치도 일품이었어요!

어린이 막국수도 팔아서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에도 굿굿~ 

#하조대해수욕장 #서피비치 #하조대

하조대 해수욕장입니다~ 갑자기 호떡이가 기침을 심하게해서 조금있다가 돌아갔는데 가시는분들은,

하조대 올라가서 경치도보시고, 바로 옆 서피비치에도 방문해서 포토존에서 멋진 추억도 남겨보세용!

#더앤리조트

여행의 목적중 하나였던 온천~ 겨울에는 온천에서 뜨뜻하게 지지면 이만한게없죠?

가격이조금비싸니 티몬이나 할인되는곳에서 미리 구매해 가시는걸 추천해요!

#강릉엄지네꼬막

엄지네꼬막은 워낙 유명하긴하죠~ 역시나 첫날 저녁의 메뉴에 엄지네꼬막이 빠질수없습니다!

꼬막 비빔밥과 함께 맛있게 드셔보세요~ 처음 먹어봤던 어머님이 엄청 맛있다고 하셔서.. 며느리뿌듯했습니당 ㅋㅋ 

#배니닭강정

강릉중앙시장에 갔다면 꼭! 다들 하나씩은 들고 나온다는 배니닭강정박스~ 지난번 강릉여행때 먹어보고 반했던 닭강정!

닭강정 빠순이인 제가 그냥 지나칠리없습니다!!

유명한만큼 줄도 기니 네이버예약에서 미리 픽업예약하시고 가면 줄도 안서고 좋습니다!

#강릉월화거리

시장 바로 옆에 있는 강릉월화거리도 들려서 소품샵에서 선물을 구매하시거나, 카페에들려서 여유를 즐겨보세요 :)

그리고 항상 궁금증만 가지고있는.. 강릉중화짬뽕빵.. 요근처에 있다던데요~~이번에도 못먹었네요..ㅠㅠ 다음에 꼭 먹어보겠숴요!!!!

 

강릉여행 2일차

체크아웃 > 연곡꾹저구탕 > 사천테라로사 > 아르떼뮤지엄 > 순두부젤라또 > 숙소체크인 > 초당할머니순두부> 강릉시장

 

#연곡꾹저구탕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나왔었다는 연곡꾹저구탕~ 꾹저구라는 고기를 갈아서 넣은 탕인데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사실 전날부터 엄청기대.. 해장 하고싶어서 일부러 술도 많이 마심.. ^^...ㅋㅋㅋ 

비오는날아침에 먹어서그런지 더 얼큰하고 맛있었어요~~

감자밥이 이렇게 나오는데 감자 왜이리 달달하죠..? 

수제비가 들어간 꾹저구탕에 밥과 감자를 넣어서 먹으면,  마치 감자가 원래 탕안에 있었던것같은 ㅋㅋㅋ

많이 맵지도않고 적당히 얼큰하며 시원하고.. 진짜 해장으로 최고임.. 굿! 2번 3번 추천추천!

비오는날에 먹어서그런지 비올때마다 생각나는 연곡꾹저구탕! 완전 강추강추!!

#사천테라로사

비오는날 더 운치있었던 테라로사~ 카푸치노도 너무 따뜻하고 맛있었고 하트도 너무 이뻣어요~ 

산미있는 아메리카노가 특히나 넘 맛있었어요~! 

비가 안오는날에는 밖에도 너무 좋을거같았는데 비오는날에도 내부가 커서 너무 좋았네요 :)

#아르떼뮤지엄

비가 많이 오는날이라 실내인 아르떼뮤지엄으로 사람이 진짜많이 몰렸어요...ㅠㅠ 비오는날엔 좀 비추해야할라나봐요.. 

사람이 너무많네용...ㅠㅠ (평일이엇는데도 ㅠㅠ)

공간 하나하나가 멋진 작품이었던 아르떼뮤지엄은 여태까지 갔던 미디어아트중에 최고였어요! 

물론 여태껏 갔던 미디어아트 전시중에 가장 비싸긴해요 ^^..

마지막 관에서는 사람들이 바닥에 앉아서 작품을 감상하는데 왜 그러는지 알겠더라구요~ 

앉아서 명작들을 멍~ 하니 보고있기에도 좋을거같더라구요~ 다음에 사람없을때 또 방문해보고싶었어요!

#순두부젤라또

순두부젤라또랑 흑임자젤라또 사먹어봤는데~ 

순두부 먹다가 흑임자 먹으니까 맛이 강렬해서 순두부 맛이 잘안남..ㅋㅋㅋㅋㅋ

순두부 젤라또 순두부 맛도나고 가볍게 먹기 좋은 디저트여서 한번쯤 가보기를 추천!

안목해변점 매장이 이쁘고 동화가든옆에도 팔아서 짬뽕 순두부 저녁먹고 디저트로 먹기 구웃! 

바로 옆의 안목해변도 비가 안온다면 산책하기 너무좋고~ 커피거리에서 바다멍하면서 커피한잔 하기 좋을거같네용! 

저는 비가 와서 드라이브하면서 보는거로 만족했습니다 :)

#초당순두부

저희가 갔던곳은 보통의 순두부 맛집이었고...... 남편은 얼큰순두부 맛있었다고하네용!

#동화가든짬뽕순두부 꼭 가보시길!!!! 

속초점갔었는데 역시~ 왜 맛집인지 알겠더라구요~ 맛잇는곳은 꼭 가봐야 비교가 됩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여기두 맛있엇지만...!! 역시 동화가든짬뽕순두부를 드셔보시길~!

#오징어순대나라

강릉 중앙시장에서 이튿날 배니닭강정 포장하고 오징어순대랑 아바이순대 사가지고 들어와서 맥주랑 야식 했어요!

맥주랑 조합이 진짜 오져유..... 꼭 사먹기요!!!!!!!!!!!!!

 

강릉여행 3일차

체크아웃 > 사천바우카페(흑임자라떼) > 주문진 옹심이항아리 > 주문진시장 > 집

 

#사천바우카페 #흑임자라떼

강릉 툇마루 카페의 어머니가 하는 카페 사천바우카페에요!! 사천점이 어머님이 하시는 카페라네용!

툇마루카페 줄서기 부담스럽다면 여기 가보길..!!

진짜 느므맛있어서 2번 3번 또 가고싶었어요~ ㅎㅎㅎ

제가 생각했던 흑임자가 강렬한 라떼가 아니라,  진한 라떼에 흑임자가 가운데쯤? 들어가서 흑임자 맛이 약간 가미된 느낌의 라떼였어요! 

맨아래 에스프레소가 깔려있다고 중간에 먹다가 섞는게 낫겠드라구요~ 아래 너무씀...ㅋㅋㅋㅋ

모든 방면으로 삥 둘러가면서 한입씩먹어보라고하는데~ 먹을때마다 맛이다르다고~~ 그건잘모르겠고.. 암튼 맛있었숩니다!!

안목해변 카페거리에 사람이 너무많다면~ 요기 사천도 추천해요! 해변드라이브도 좋아서 주차하고 바다멍하기도좋을거같은데,,

저희는 안타깝게도 마지막날 눈이 많이 오길래 길이 미끄러워 서둘러 가느라 충분히 즐기지 못했네용..ㅠ

 

#주문진맛집 #항아리옹심이

강원도 온김에 옹심이 먹어보자해서 주문진 시장도 갈겸 근처에 아무데나 들어갔는데

왠걸........... 대 박 맛 집 이에요!!!!!!!!!!!!!!!!!!ㅋㅋㅋㅋㅋ 완전 로컬맛집수준이었습니다!!!!!!

여기가 강원도 맛집중 제일최고인거같기도하구요...?ㅎㅎㅎ 

일단 기본찬들도 엄청 실한데 다 너무맛있구요! (주방장님이 음식 솜씨가 진짜 어마무시한듯요 )

옹심이는 들깨가루가 고소하게들어가있어서 너무 고소하고 간도 적당하고 쫀득하니 맛있었구요~

옹심이국물에 호떡이 밥말아서 엄청많이 먹었어요! 아이들도 함께 즐기기좋네요~

그리고 된장찌개 역대급입니다 ㅋㅋㅋ 셋다 우와우와 된찌 엄청먹었구요! 

김치가 들어간 돼지고기두루치기도 고기 잡내 없이 간도 인공적이지않고 너무 맛있었습니다 :) 

여기  모든음식 다 맛있어서 어머님, 남편, 저.. 셋다 아주 배터지게 든든하게 강원도에서의 먹방의 대미를 장식했습니다!

이제 주문진 지나가면 여기 꼭갈거에요! 아쉬운점은 주차..ㅠ 식당앞에 한두대정도 가능하다는것..ㅠ

#주문진시장

주문진 시장에서 어머님 복어랑 오징어 사가지고 집으로 복귀~~~

정말 알차게 먹어서 살이 엄청찐...ㅋㅋ 2박3일 강릉여행이었습니다!! 

여기에 추가를 하자면, 

강릉버드나무브루어리 수제맥주, 벌집 장칼국수, 주문진시장에서 회떠먹기!!!  

오는길에 휴게소에서 산 옥수수!! 역시 강원도 옥수수가 맛있지!! 

옥수수러버 호떡이 옥수수 득템+1

말이 느린 호떡이가 표현하는 파도!파도를 보고 파도를 배워왔는데 왜이리 귀여운지~ㅎㅎ 한마디 한마디 새로운걸 말할때마다 즐거운 우리들 ♡너로인해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가 행복하단다! 앞으로도 엄마가 새로운거 많이 많이 보고 경험할수있게 해줄게!

 

강릉에서 정말 알차게 먹었던 2박 3일 여행코스 포스팅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 강릉 여행 묵었던 숙소 리스트입니다 ▼

 

강릉 호텔 추천 : 컨피네스 오션 스위트 슈페리어 신축이라 깨끗해!

강릉 호텔 추천 컨피네스 오션 스위트 : 슈페리어스위트 트윈 Chonpines Ocean Suites 글, 사진 배금쟁 안녕하세요! 배금쟁입니다~ 이번 2월에 호떡이 1000일 겸 호떡이 할머니도 함께 여행을 다녀왔어요

jungeun07.tistory.com

 

 

더앤리조트 양양 디럭스더블 숙박! 나이트포차,서프클럽까지 즐기기~

더앤리조트 양양 디럭스더블 후기 작년 여름휴가때 방문했던 더앤리조트 양양 숙박후기! 속초에 1박하고 양양2박이었는데 속초1박만쓰구 양양을 안썼네..ㅋㅋ 더앤리조트는 양양에 위치해있고

jungeun07.tistory.com

 

 

강릉 숙소 에어비앤비 - 강릉별당 : 6인가능 예쁜숙소 추천! (방3,화장실3)

강릉 숙소 에어비앤비 6인 가능한 예쁜숙소 강릉별당 이번 강릉 1박2일 여행에서 가장 좋았던점!! 바로 강릉 숙소다!!!!!!!!!!! 아장이가 우연히 강릉 숙소 에어비앤비에서 검색해서 찾았다는데 넘

jungeun0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