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맛집 추천 : 연곡꾹저구탕! 깊고 깔끔한 국물에 감자밥 저세상 조합

2023. 3. 9. 04:08강원도 여행/강릉,양양

강릉맛집 - 백종원3대천왕 맛집

연곡꾹저구탕


글, 사진 배금쟁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비가 오는것같네요. 비가 오니 생각나는 맛집이 하나있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합니다.
비가오면 생각나는 그곳은!! 강릉 맛집 추천 할만한 곳으로 가족들 모두 만족도 200%인 맛집이었어요!

부모님을 모시고 같이 가는여행이어서 그리고 비가오는일정이라 강릉 맛집 검색을 많이했습니다~
요즘 티비도 잘 못보고,, 제가 찾는 맛집들이 인스타나, 네이버에 노출이 잘되는 인플루언서들에 국한되어있으니까 좀 다른곳에서 찾아보고싶었어요!
강릉홈페이지였나....? 암튼 공기업 홈페이지에서 먹거리에 대해서 검색을 해봤는데 꾹저구탕이라는게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꾹저구가뭐야?하시는분들이 많을거같아요!
저희부모님들도 모르셨다는 ㅎㅎ
 

꾹저구

 
꾹저구는 1급수 강바닥에서 붙어사는 담수어라고해요..! 주로 바닷물과 민물이 섞이는곳에서 산대요.
강릉에서는 꾹저구, 양양에서는 뚜거리, 고성에서는 뚝저구, 삼척에서는 뿌구리 혹은 꾸부리라고 불린대요.
아니 얼마나 멀리 떨어진 지역이라고 이렇게 달라 ㅋㅋ... 
#꾹저구탕
꾹저구탕은 이 꾹저구를 넣고 각종 채소를 넣어 끓여먹는 매운탕! 이라고합니다!


■ 연곡꾹저구탕 / 강원 강릉시 연곡면 진고개로 2679 진고개로 2679 / 033-661-1494 / 주차가능(편함)
■ 목요일휴무 / 08:30~19:30 (수요일은 16:30 문닫음) / 브레이크타임 : 평일 14:30~15:00 주말 15:15:30
■ 평일 아침 10시정도 방문 웨이팅없었음!


평일이고 맛집이라고 소문도나고그래서 사람 많을까봐 걱정했는데!
괜찮았습니다~ㅎㅎㅎ 
오픈 일찍하니까 강릉 아침식사 맛집으로도 아주 좋겠어요~ 브레이크타임은 30분정도로 길지않아서 못보고 찾아오더라도 기다릴 정도는 되겠네용!

 

내부는 요런느낌입니다~ 
연곡꾹저구탕 연예인들이 많이 왔다간 맛집인가봐요~ ㅎㅎ 
비오는날이라 그런지 더 뭔가 맛있을것같은 느낌이 팍팍들구요!!ㅋㅋ 
호떡이 난리칠까봐 영상보여주느라 정신없어서 메뉴판을 안찍었네용..ㅠ

네이버 메뉴판을 들고왔습니다 ㅋㅋㅋ
저희는 꾹저구탕3인분을 시켰어요..!

탕에 잘어울리는 기본찬들이~~~ 

와뭐죠?ㅋㅋㅋㅋㅋㅋㅋ 큰 감자가 들어간 감자밥이 나오는순간 다들 오??? 뭐지??  
감자밥에 감자가 이렇게 달달할 일인가요 ㅎㅎㅎ  늠맛있어!
꾹저구탕에 감자밥의 조합이 진짜 너무너무 좋아서 감자밥이 빠지면 또 서운할거같더라구요~
감자밥까지 있어야 비로소 연곡꾹저구탕의 완성같은 느낌이었어요!

꾹저구탕이 나왔습니다!
보글보글끓여져서 나오긴하는데 수제비가 익을때까지 좀더 끓여야합니다~
 
뚝배기속에
갈은 꾹저구를 넣고 대파, 버섯, 깻잎 등 야채를 듬뿍넣어 
시골에서 농사지은 고추콩으로 만든 장을 풀어서 끓인다고해요~  
시원하면서도 깔끔한 꾹저구탕의 완성!! 

꾹저구탕 맛있게 먹는법!!!
꾹저구 탕이 끓으면 수제비를 먼저 익혀서 뚝배기에 담고, 
개별 뚝배기에 마늘, 다진고추를 넣어서 기호에 맞게 먹으면된다는~~
부추는 넣어먹어도되고따로 먹어도되고~~ 
수제비를 다 먹은후에 밥을 조금씩넣어서 먹으라고..!!
한번에 다 말으면 퍼져서 맛이 조금 덜해지니 조금씩...~~

ㅠㅠㅠ... (조금씩 먹으라고했는데 엄청말아먹음 ,, ^^;;;) 
제가 먹었던 탕중에 제일 맛있는거같아요!!!!!!!!!!!!!!!!!!!!!!!!!!!!! 
꾹저구가 다 갈려서 생선의 식감이 느껴지진않지만 추어탕보다 훨씬맛있네요!!!!ㅋㅋ
약간의 아쉬움이있다면~ 꾹저구의 식감도 조금 느껴졌으면 더좋았을거같은? 생각이 든다고하네용! (부모님, 남편생각ㅋㅋ)
저는 안느껴져서 오히려 더좋았어요!!!!!!! 생선 식감이 느껴지면 뭔가 항상 비리더라구요..ㅠ 그래서 저는 훨씬좋았어요~  
일단 직접 담근 장으로 끓인 탕이라 그런가 눈으로 보고 생각했던 맛이 아니라
국물이 깊고 짜지 않고 간이 딱 적당하면서, 맵지도 않은데 또 안 맵지도않은...?ㅋㅋㅋㅋ저한테는 딱 적당한 맵기였네용..ㅋ
야채가 많이 들어가서 시원하고 깔끔하고..! 크~~ 하는맛 ㅋㅋ
그리고 밥에 있던 감자도 같이 넣어서 먹었는뎅.. 감자가 원래 탕에 있었던거 같더라구용.. 늠나 맛있어요! 
진짜.. 수제비 + 꾹저구탕 + 밥 + 감자.. 조합이 오졋다리.. 거기에 깍두기까지 한입똭!!!!!!! ㅠㅠ 배고프네여.. 

어머님이랑 저희 부부 진짜 다 너무맛있게 먹었네요~
비오는날 아침에 든든하게 한끼 먹고 여행시작!

커피 마시는는 공간도 있으니 믹스커피 한잔 마시기 좋은날씨네요~ㅎㅎ 
주차장도 넓어서 주차하기편했구요!! 
가격도 요새 1인분 1만원이면 여행장소에서 착한가격에 속하더라구용..!!
좀더 여럿이서왔으면 튀김이나 메밀, 해물파전도 시켜보면 좋았을텐데 아쉬웠어요..!
그리고 아직 매운거 못먹는 아가들은 참고하셔서 먹을거 미리 챙겨와야할거같아요~
아이먹을거는 따로 싸와서 아이꺼 밥만 시켜서 먹었는데~ 밥이 워낙많이 나와서 안시켜도됐을것같네용..^^ㅋㅋ
강릉에서 비오는날 먹으면 진짜 매일 비오는날 ( 포스팅쓰는 현재.. ) 생각납니당 ㅋㅋㅋ 


먹방여행코스에 관심있으신분들은 요 포스팅 참고해주세요

강릉 2박3일 여행코스 :: 먹고 즐기는 먹방여행 코스 추천! (배터짐주의)

먹고 즐기는 강릉 2박 3일 먹방여행 강릉 2박3일 여행코스 ( 아이와 함께 가족여행) 안녕하세요. 배금쟁입니다 :) 지난달에 가족과 함께 강릉 2박3일 먹방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여행은 강릉에

jungeun0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