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북촌 한옥마을 가는법 위치 및 포토존 (Bukchon Hanok Village)

2023. 4. 5. 00:00서울 여행


서울 북촌 한옥마을 

Bukchon Hanok Village


글, 사진 배금쟁

 

안녕하세요. 배금쟁입니다.
오늘은 이어서쓰는 북촌 한옥마을 마지막 포스팅입니다 :) 
북촌 한옥마을을 처음가봤는데 확실히 외국인들이 많았어요~ 진짜 한국의 멋이 그대로느껴지는 멋진곳이었습니다.
민가가 있어서 이쪽에 사시는분들이 힘드실거같긴해요..ㅠㅠㅠ....

요기가 포토존인 북촌로11길!

길이 좁기도하고 차도안다니고, 언덕위쪽으로는 고풍스러운 한옥, 아래쪽으로는 남산타워가 보입니다.
한복입은 관광객들이 종종보인다. 대부분은 외국인들, 관광객들이었어요~

북촌로11길 보기전에 여기뭐지? 하고 찍었던곳 ㅎㅎㅎㅎ 뒤로보이는 벚꽃이 너무 이뻤어요!!
지금은 이미 다졌겠지만,,ㅋㅋ 

북촌한옥마을 입구쪽 가이드분께 받은종이..!
두분이 서계시는데 관광지 볼만한곳을 추천해주세요~
5~6 쪽이 북촌로11길이에요. 북촌한옥마을 포토존을 구경하고 아래로 내려오다가 좋은 향에 이끌려간곳이 있어요!
 

그랑핸드 GRANHAND

 

그랑핸드의 좋은 향에 이끌려 들어갔어요!
입구에 매달아 놓은 향이 너무좋았뜸... 

4월 향기.
봄기운 가득한 4월 설레이는 향기들.

인테리어가 참 감성적이었어요.

2층으로 올라갔더니 넘 예쁜공간이...!!!! 
향도좋고 조용하고 예쁜공간이었어요~

북촌 한옥마을 구경하고 내려오는길에 한번 들러보면 좋을거같아요 :)

 
 

북촌 한옥마을 인생네컷

 
요새 스티커사진 대신 핫한 인생네컷!
서울북촌여행인만큼 남겨야하지않겠냐구! ㅋㅋㅋ 로또를 사는대신 인생네컷을찍자구요,,,!!!ㅋㅋ 

그랑핸드에서 조금 내려와서 큰길부근에 있었던 인생네컷사진점이었는데 1+1에 6천원이었어요~
좀 비싼거같네요. 역시 관광객들이 많은곳이라 그런지~
색깔있는 리본을 쓰고 찍어서 흑백말고 컬러로 인화선택했어요~~

바로 옆에있던 잡화점에서 3천원인가주고 얇은 마그넷하나 샀어요 :)
 
다리아파서 아이사구아에서 커피 한잔 마시고, 다시 반대쪽포인트로 고고!
반대쪽은 직접 한옥집에 들어갈수있는 공간들이 좀있어서 가보기로~

동립매듭공방

한옥집들이 너무 이쁘죠~
이때 조금씩 꽃이 피기시작했어요!
너무 이쁜 한옥..!!
 
 

북촌 한옥마을 붐비지 않는 곳.
북촌로 12길

이쪽은 북촌로11길보다 훨~씬 사람이 적어요~
사람이 붐비지않는곳에서 한옥과 함께 사진찍고싶으면 이쪽도 나쁘지않은거같아요 :) 

바로 정면으로 남산타워가보이니까, 요쪽도 나쁘지는않아보이죵?
여기는 한옥청으로 가는 길이에요~ㅎㅎㅎ 

위치는 요기입니당 :) 

아까 산 마그넷 함께 한컷~~ 
 
 

북촌 한옥청
다시 피는 꽃 ; 평범과 비범사이
extra ; ordinary

오픈된 한옥인 북촌 한옥청에왔어요.
한옥청에서는 다시피는꽃이라는 전시를 하는중이었어요!

너무 멋진 한옥청..!!! 

안쪽에 앉아서 쉴수있는곳도있고, 이곳에서 책을 읽는 사람도 있었어요..!! 넘나 힐링쓰~

한옥청 옆에 벚꽃나무에서 한컷.
이때 약간피기시작했을땐대~ 만개했을때 찍었으면 더 예뻣겠어요~

한옥청 본건물에 비친 우리 한컷.
서울에 살지만 서울 곳곳이 와보는건 참 쉽지않은일같아요.
서울에 볼곳이 진짜많은데~ 사는동안 여기저기 다녀보기로 결심했어요!!!
곧 궁 야간개장하면 호떡이 데리고 궁나들이 해봐야겠어요~

여유로운 평일 낮의 산책.
바람도 살랑살랑불고.. 봄기운이 너무 좋았던날이었어요.

그리고 북촌전통공예체험관도 들러봤어요.
기와에 달린 등들이 바람에 살랑살랑.
옆에 종이나무에서도 전통공예를 배울수있는것같아요~ 

클래스가 진행중인었던거같음~
외국인들 북촌마을 구경온김에 이런 체험 하나하고가면 좋은 일정일거같아요~~ 
거리 다 구경하고 이제 내려갔어요.

설화수매장도 너무이쁘게 되어있었던 북촌한옥마을 설화수!!!

샤넬도 너무 이쁘지않나여~~
카카오선물하기에서 나에게 선물하기로 하면 저기 들어갈수잇나봐요!
줄이 좀길어서 .. 아쉬웠네요~ 미리알았으면 구경하고갔을거같은데~ 

언니가 사준 노티드 도넛........... 존맛탱이었어요! 
호떡이두 맛있게 먹었는데 다음에 또 사먹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