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 교통권 가격, 지하철노선도 및 버스, 트람 탑승후기!

2018. 7. 10. 01:25해외여행 기록하기/'16 이탈리아

로마 교통권 가격 및 구매!

지하철 노선도 및 로마트람 탑승 후기 :)



저는 여행에서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는편입니다.

그래서 해외에가면 버스, 지하철, 트람 등등 여러교통수단을 이용하면서 시행착오를 많이겪는 ㅎㅎㅎㅎ


첫날에 로마공항에 도착후 레오나르도익스프레스를 타고, 로마 테르미니역에도착!

간단히 점심을 먹고 콜로세움에 가기위해 교통권을 사기로했어요.!



로마교통권이에욤!!!

이건아마 저희가 마지막날 산 1회권(100분짜리) 인것같아요!!ㅋㅋ 


그럼 로마교통권을 어디서 살수있느냐~~~ 하면,

다양한곳에서 살수있어요! 지나가다가 상점보면 타바치라고 적혀진곳이있거든요~ 거기에서살수도있고

버스타는곳에 자동기계에서도 살수있고, 지하철 안에 기계가있는데 거기서 살수도있어요! 



요렇게 로마패스파는곳이나 티켓파는곳에서도 교통권을 팔고있으니, 살수있는곳은 많습니다 :)

저희는 밥먹으러가는길에 요기 발견해서 이따가 가는길에 사야겠다! 하고 4신가 5시쯤갔는데 문을닫앗더라구요.. 멘붕ㅋ

그래서 지하철역안에서 48시간권을 구매했어요!



요기는 테르미니역 앞에 버스센터였는데 이곳에서도팔아요!! 살수있느곳은 많아용~.~ㅎㅎ

사는방법은 권종선택하고 돈넣는방식이라 한국지하철표사는것보다 쉽습니당 ㅋㅋ


그럼 가격을봐야겠죵?



저는 2016년에 간거여서 혹시나 가격이 올랐을까하고봤는데, 최근포스팅을보니 가격은똑같더라구요!


로마교통권은 저희랑 좀 다른방식이에요, 저희는 어디서어디까지갔느냐에따라 가격이 정해지는데, 로마교통권은 시간에따라서 무제한 이용할수있는방식이에요.


1회원(100분) 1.5유로

24시간권 7유로

48시간권 12.50유로

72시간권 18유로


이렇게있어요! 탈수있는건 지하철, 버스, 트램을 탈수있어요!!!

약간 자유이용권같은 느낌 ㅎㅎ

주의할점은 처음 탈때 부터 시간이 개시가되니 그 시간을 대충 잘 생각하고 타셔야지 지났는데 타면안됩니당!!

일정상 몇시간권을 살지 잘생각해보고 사세용!

한번 한번 사실꺼면 1회원도 괜찮은것같아요!


저희는 둘째날 밤까지는 이용할예정이니 편하게 48시간권 2장 구매!

한국돈으로보면 거의 1인당 48시간동안 만육천원정도 되는거에요~ 꽤 비싼편인것같아요...!!


사고 처음에  탈때 꼭 티켓펀칭을해야하는데용! 버스든어디든 타서 펀칭기계에 펀칭을하면 티켓뒷면에 시간이찍혀욧! 그거보고 타시면됩니당 ㅎㅎ

처음에 한번 펀칭하고나면 그다음부터는 시간내에 펀칭 없이 그냥타시면돼요!

대신티켓은 소지하고계셔야해요! 혹시모르는 검문이있을지도..ㅋㅋ 로마는 잘모르겠는데 피렌체는 검사를 꽤 자주한대용.

벌금이꽤 쎈걸로 알아용, 무임승자는 노노~!!




로마 - 지하철이용하기



테르미니역에서 콜로세움갈때랑, 테르미니역에서 바티칸 갈때 지하철을 타고갔거든요!

소매치기도많다고해서 좀 두근두근 했는데, 뭐 저희랑 별다를것없더라구요?~?~? 훗

서울지하철 탈줄알면 완전 쉽게 탈수있어요!!!



요렇게 어느방향인지 나오기때문에 내가 갈 방향의 최종종착역이 어딘지 보고가면 편해요~

우리나라 동인천행 소요산행 이런느낌!!

처음엔 좀 멘붕와서 여긴가 아닌가 엄청 .. 당황 ㅋㅋㅋ

개찰구는 저희 예전에~ 지하철 표있었을때 넣고 중간에서 표나오고 그런 시스템있죵? 그런식이었어요.

2년이 지난 지금은 또 다를지 모르겠네용 :)



지하철이와서 탑니다!!!!!!!!!!!!!!! 두근두근!! 소매치기 당하는거 아니겠쥬!!

근데 제가 탄 지하철은 막 붐비지가 않아가지공 전혀 그런 느낌없이 엄청 깔끔하고 조용하고 쾌적했어요!

반면에 밤늦게 스페인광장에서 지하철타고 테르미니올때는 약간 으스스하고 좀 무서웠긴했어요...



이건 로마 지하철노선도에요! 필요하신분은 파일로 올릴테니 저장해가세용!

로마는 엄청넓은데 지하철이 별로없죵?? 워낙 유물이 많은 지역이라 지하철을 많이 뚫지않았다고해요!

그래서 버스랑 트람이 많이 발달했더라구요~ 지하철은 먼곳 갈때만이용했어요!

테르미니역이 A랑 B가 겹쳐지는 환승지에요! 

그래서 어딜가든 갈아탈일없어서 좋았답니당 :)ㅋㅋ

테르미니에서 콜로세움은 B파란색라인 아래로 2정거장인 콜로세오역! 이때는 길막힐까바 지하철탔는데, 정말 금방가더라구요!

둘쨋날엔 바티칸가려고 빨간색인A라인으로 위로 오타비에노 산피에트로 역까지갔었어용! ( 그곳이 반일투어 집결지였어용!)




로마 - 버스이용하기



다음은 버스인데요~ 버스는 정말 출근시간헬에 한번탔다가 낑겨죽는줄알았어용ㅋㅋㅋㅋㅋㅋㅋㅋ

저희랑 별다를게없더라구요! 다들 출근시간엔 낑겨서 막 타고..ㅋㅋㅋ


버스는 첫날에 베네치아광장에서 테르미니 숙소로 올때랑, 바티칸반일투어하고, 마지막날에 판테온보러가는길에 이렇게 세번타봤어용! 출근시간때 빼고는 엄청 쾌적했어요!



하나여담으루 마지막날에 피렌체로떠나는날 꼭두새벽같이 일어나서 판테온을보고 다짜도르에서 에스프레소 한잔하고 돌아오는길에 버스에서 완전 영화배우같은 사람을봤어요!!!

어떤분이 막 아는척하던데, 배우인가??? 정말 .. 멋지더라구용ㅋㅋㅋㅋㅋ +_+




로마 - 트램이용하기 



다음은 도로위의 전철! 트램이에요.

트램은 정해진노선도만을 돌아요! 저는 트램이 너무 좋아용.. !!ㅋㅋ 피렌체에서도 숙소앞에 트램이 지나다녔는데 왠지모르게 이국적인게 너무 좋았어용!

아마 버스나 지하철은 저희나라있는데, 트램은없어서 그랬던거같네요 ㅎㅎ



트램도 안쪽에는 엄청 쾌적해요!

마주보고앉아서가는 좌석이 좀 부담스럽긴한데요 ㅋㅋㅋㅋㅋㅋ

버스보다 흔들림도없고 빠르고 너무좋았습니다 :)

트램은 둘쨋날에 산타마리아마조레 성당가고 마비스치약 사러가는길에 타봤던것아요~.~



요렇게 트램 정거장에서 기다리면, 멈추고 타면끝!!ㅋㅋ 

어딜가든 한국에서 대중교통 타보셨던분들이라면 어렵지않게 탈수있어요!

그래도 역시 대중교통은 한국을 못따라가긴합니당 ㅋㅋㅋ


걸어다니고, 1번이용하실분은 1회권 100분짜리 이용해보세요!

저희도 마지막날에는 판테온만 보고오느라 1회권썼습니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