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남동 카페 백종명 화이트커피, 분위기좋은 연남동 데이트코스로 딱!

2018. 10. 12. 15:08맛집 기록/서울

 

연남동 카페, 화이트커피

연남동 데이트코스 추천


 

개천절에 양언니와 승아네 방문 :)

승아네집은 연남동에 있는데 연남동은 골목골목 진짜 맛집, 멋집들이 많고 특히 예쁘고 멋진 카페가 많당!

그래서 요즘 연남동 데이트가 핫하다는데, 난 연남동 데이트를 한번도 안해봄.. -_-...

대신 아라니언니랑 승아랑은 몇번갔당 ㅋㅋ 연트럴파크가있는 연남동은 아직도 핫해핫해~ 

이날 갔던 연남동카페 화이트커피는 정말 분위기도좋고  커피를 아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싶은 연남동 데이트코스다!

골목끝에있다고 생각했는데 골목골목 사람들이 꽤 있었고 화이트커피도 사람들이 꽤있었다 :)


뚤린 벽사이로 싱그러운 화분이 있길래 시킨 에이드랑 청귤차 놓고 베스트샷을 메인사진으로 뙇!

캬~ 정말 싱그럽게나왔당 >.< 방콕같기도한?ㅎㅎㅎ 카페 인테리어엔 역시 식물이 최고당! 넘이뻐~


들어올때 입구에서 봤던 '원두가게' 연남동에서 원두커피를 살수있는 카페다.

100g에 6,000원 / 200g에 10,000원! 케냐원두를 제외하고는 도매가능 :)

확실히 커피맛의 호불호는 원두 그리고 내리는방법에따라서 나뉘는것같다!

커피가 맛있는 연남동카페, 화이트커피 들어가볼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급 들어가기전에 귀요미 내조카 승아 등장 ♥

들어가기전인데 뭔가 포토존같고 막 그래서 ㅋㅋ 승아 앉아보라고했더니, 엄마가 얼마나 이런거 시켰던거니?

바로 이렇게 자세를 잡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 귀여운 승아 사진한장 남겨주기!

곧 태어날 화목이랑 사이좋게 지내 승아야~

화이트커피!

깔끔하니 간판 글씨체도 너무이쁘고 들어가기전부터 기대기대~

커피향이 훅~ 느껴진다. 기분좋은 커피향. 가을이되니 커피향이 더욱더 좋아진다.

커피숍은 집에서 먹는것보다 비싸긴하지만, 그래도 분위기와 조명, 그리고 커피향이 너무좋아서 자주가게되는듯 :)


오후 3시쯤 방문했는데, 연휴날이라그런지 오후에도 자리가 꽤 차있었다~!

시멘트 느낌의 그레이톤에 원목테이블, 분위기있는조명에 싱그러운 식물들까지!!

심플하면서도 아늑하고 연남동 데이트하기 딱이라고 생각했다 :)

실제로 연인들이 꽤많았었다.. 그들은 얼굴이 뭔가 행복과 설렘이 가득했다!!ㅋㅋ 나도 저런 때가잇었는뎈ㅋㅋㅋㅋㅋ -_-..


안쪽에 단체석이있어서 단체로 모임을 갖을때 와도좋을것같다.

단체분들이 나간틈을 타서 한컷!!

멋스러우면서도 연남동 카페 화이트커피에 잘어울리는 액자가 테이블위에있었다!

혼자와서 여기앉아서 책 보고싶은느낌이 강렬하게들었다 ㅎㅎ

 

 

큰 창문밖으로 보이는 집들이 일본같기도하고 ㅎㅎ

햇살좋은날, 저 둥근테이블에 앉아서 향기로운 커피를 마시면서 여유로운 오후를 보내고싶은느낌이 든다.

언제쯤나는 백수가되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후에 한가하게 앉아서 커피를 마시러와볼까..!!

카페는, 평일오후 한가한 시간때 너무 가고싶다.

 


 

역시 소니 카페렌즈는 카페찍기에 최적화되어있다..ㅋㅋ

좀가깝게찍히긴하지만, 연남동카페 화이트커피의 멋스러움을 그래도 잘 표현하는것같음 :)

연남동 데이트코스로 진짜 추천 :)

 

 

백종명님의 白이 그려져있는 이 마크도 너무 깔끔!


 

연남동카페 화이트커피의 메뉴!

핸드드립으로 유명한 연남동 커피집이라고헤서 나는 커피를 먹고싶어서 추천을받았다 :)

연하고 신맛나지않는 커피, 블렌드(화이트블랜드)로 추천을 받아서 선택!

 

아란언니는 청포도플라워에이드!

양언니는 아이스청귤차!

 

청귤차가 아이스가없어서 안되는줄알았는데 청귤차도 아이스 가능 :)

 

그리고 약간 출출해서 간단하게 먹을수있는 파니니 샌드위치 하나 이렇게 선택완료!

파니니샌드위치 정말 시키길잘했음!!!!!!!!!!!!!!!!!


 

핸드드립커피가 완성되고있다 :)

드립커피는 이렇게 드리퍼에 필터를깔고 물을부어서 만드는 커피이다. 그 물은 잘 갈아진 커피의 향과 기름성분을 흡수해 서버로 떨어진다.

시럽안탄 커피를 먹기시작한지 거의 3년이 지나가는데 아직도 커피 잘알못이지만, 나름의 커피 취향이 생겼다.

신맛나는커피, 단맛나는커피, 쓰거나 탄커피 혹은 원두에 따라 맛이 다른커피 등등을 이제 그래도 알게되었다 :)

나는 신맛나는 커피보다는 산미전혀없는 커피가 취향인것같당.

그리고 핸드드립커피를 또 좋아하는것중하나가 뭔가 더 맛이 깔끔하고 이물감이 적은느낌이어서!!

나중에 핸드드립커피 세트도 사놓고싶넹...ㅎㅎㅎㅎ

연남동카페 화이트커피는 커피체험도 가능하고 창업문의도가능하다고하니 커피에 관심있는분은 문의해보시길..!!

요즘 다 새로 생기거나 인기가 많은 카페들은 다 커피에 대한 대단한 지식이있는 바리스타들이신것 같다.. 멋지긩..

 

 

달달한 마들렌과 머핀이 커피랑 너무 잘어울릴것같다.

조각케익도 맛있어보이고!!!!!!!! 커피만먹기에 아쉬운 분들은 마들렌이나 조각케익, 파니니 드시면 딱일듯


 

 

한켠에서는 더치로 내려지고있다!! 뒤쪽엔 로스팅하는기계인가보다 >.<

 

 

더치기계옆에 바로 더치커피를 판당. 500ml에 1만원!

진열도 어쩜이렇게 예쁘게해놨능가....... 여기저기 사진을 넘나많이찍어서 고르기힘들구로....ㅋㅋ

요즘 더치커피들을 많이들 먹어서그런지, 선물로도 제격인데 1만원에 고급진 느낌이랄까?!!

연남동에서 1만원의행복 선물 찾으시는분들에게, 화이트커피 더치커피 추천합니당 ㅋㅋㅋ 보틀도 너무예뿜.

 

 

로스팅된 원두도 이렇게 진열해놓으셨는데, 신기했다.

라이트로스팅 이런거 처음봄 ㅎㅎㅎㅎㅎㅎㅎㅎ 로스팅종류에따라 커피의 오일이나 색, 향들이 다 달라서 넘나신기방기

커피는 정말 알면알수록 어렵고 바리스타들이 정말 대단해보이는것같다 :) 시나몬 로스팅 너무특이해!!!


 

입구에서 봤던대로 더치뿐만아니라 원두도 판매중.

원두는 정말 살지말지 고민많이했는데, 아직 집에 테라로사에서 산 원두가 너무많이남아있는관계로..

다음에 와서 사야겠다!!

 

 

나는 이곳저곳 구경하고 승아는 휴대폰 영상보고 양언니는 셀카찍고 아라니언니는 그모습을 지켜보고있는 사이

우리가 시킨 메뉴가나왔다 :)

아이스청귤차와 청포도플라워에이드!

 

 

청포토플라워에이드는 달달 약간시큼한 청포도에 시원한 탄산이 들어간 에이드!

말린청귤도 하나들어가서그런지 비쥬얼이 굿이다 :)

먹어봤더니 진짜 시원하고 달달해서 상큼하고 시원한게 땡길때 먹기 딱!!!

아라니언니는 임산부니까 커피못시키게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양언니는 원래 커피를 못마시는 사람이어서서 청귤차를 시켰다 ㅋㅋㅋ

청귤차는 탄산이없는 아이스차! 라고보면된다. 막 엄청 달달한 귤에이드로 생각하고 생각했던맛이 아닐수있다.

청귤차는 약간 심심하고 말그대로 "차!!"

예전에 제주도에서 먹었던 청귤차보다 조금 더 청귤향과 맛이 강해서 만족만족 +_+


 

 

다음은 내가 시킨 화이트블랜디드커피!

와인잔에 나와서 처음에 깜짝놀랐는데, 먹다보니 먹기 더편하다 ㅋㅋ

차가운 잔을 들고 먹지않아도되고, 와인잔 대만 들고 먹으면 되니까.. 먹다보니 완전편함 ㅋㅋ


 

 

나의 화이트블랜딩커피는 커피의 향과, 끝맛, 산미, 바디감이 전체적으로 균형감있게 느껴지는!! 그런..!!!!! 어려운맛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너무맛있음!! 산미 많이 나는거 싫어하시는분에게 강추!

고소한 땅콩향이 나는 그런 부드러~~운 맛이었다 :)

막 엄청 쓰지도않고 시지도않으면서 적당해서 너무좋움


 

다음은 파니니 샌드위치!

어쩜이렇게 귀여운 풀떼기가 이렇게 데코되어있는지!! 쫄귀탱.

파니니는 이렇게 두조각으로 잘라져서 나왔다.

파니니 나오는데 약간의 시간이걸렸다, 내가왔을때가 손님이 막 엄청 들이닥쳤던 시간대였던것같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다린보람이있다.. 핵존맛탱... 가운데 치즈... 무엇?? ?대존맛이네. 

카페에서 맨날 조각 케익 이런거먹다가 파니니먹으니까 넘맛있는것.....♥

파니니 사랑에 빠지다 >.<

무슨말을했는지 잘기억이 안나는 수다의 시간이끝이났다.. ㅋㅋㅋ


 

 

맛과 멋을 연구하는 연남동 카페 백종명 화이트커피

맛과 멋을 한번에 느낄수 있는 분위기 좋은 연남동 데이트코스로 추천.......!


 

 

커피가 남아서 나가는길에 테이크아웃잔에 담아서 나갔다 ;)

요즘엔 카페 내부에서 먹으면 잔에줘야하니까! 꼭 내부에서 드실분은 잔에다 드세요~!

우리가 입구쪽에앉았는데 테이크아웃해가시는 손님분들도 꽤많았다. 

집근처에 이렇게 맛있는 커피숍이있음 얼마나좋을지..! 신림엔 우리 입맛에 맞는 카페가없다..

그래도 커피 젤괜찮은곳이 와플도 같이 파는 카페인중독이 젤괜찮은듯. 하지만.. 우리집 커피가 젤맛있음ㅋㅋ =_ㅋㅋ


 


외관은 이렇게 생겼다.

연남동자체가 주택을 개조해서 만든 카페들이 많아서그런지, 주변의 주택과 잘 어우러지면서도

밖에서보기에 내부가 정말 멋있을것같고 궁금한곳들이 정말 많다.

연남동카페거리만의 그 특유의 멋 ♥

연남동 카페 화이트커피, 개천절 나들이 대성공 !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