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여행, 에티하드 항공 후기(조식/연착/서비스)

2018. 6. 12. 00:00해외여행 기록하기/'16 이탈리아

이탈리아 자유여행하기

에티하드항공 이용 후기 

EY837 아부다비행


이탈리아로 신혼여행갔다온 여행기를 적겠습니다 :)


에티하드항공 후기먼저 시작하도록하겠습니다.


in 인천공항-아부다비-로마

out 베네치아-아부다비-인천공항

항공권 가격은 2인 220만원.






에티하드 항공 체크인카운터는 J였다.

밤 12시 40분비행기였고 우리가 공항에 도착한 시간은 저녁 8시반쯤! 4시간이나 전에 도착함...!!! 

시간이 좀있어서 축의금이랑 폐백 받은돈은 이탈리아에서도 출금할수게 비바체크카드 계좌로 넣어두기!

혹시나 잃어버릴것을 대비해서 갱민꺼와 내꺼 두장으로 나눠서 만들고 각각 돈을 나눠서 입금해두었다.


해외여행 가실분은 소매치기많고 그런나라는 현지에서 바로 빼서 쓸수있는 체크카드 하나만들어가세요!






체크인 시간이되기전에 햄버거먹고 체크인이 시작되었길래 언능와서 줄을섰다.

이번 이탈리아여행에 함께할 곰구와 곰갱 ㅋㅋ 귀여운 곰들도 데리고옴.

베네치아에서 무라노섬 젤라또알바생이 곰돌이 너무 귀엽다고 달라고 떼?써서 한번 위기가왔으나 매정하게 뿌리침 

ㅋㅋㅋㅋ




수하물 붙이고 출국수속하공 면세품찾고 타는곳으로!!!





15번게이트에서 탑승했고, 탑승에 연착은없이 착착 진행되었다.

이날 엄청 비가많이왔어서 연착되겠거니했는데. 연착되면;; 경유지에서 넘힘들것같고 걱정이 너무 ㅠㅠㅠ


아부다비에서 경유할때 경유하는 시간이 3시간이라 혹시 연착되면.......하 ㄷㄷㄷ 생각하기싫다




에티하드 항공은 부자나라 아랍의 제2항공사이다.

아랍의 아시아나항공사급!!

저가항공기만 타다가 이렇게 큰 비행기는 처음!! +_+



좌석은 꽤 좁았다... 장시간 비행기를 타야하는데 넘나 걱정됌 ㅠ.ㅠ

안일하고 짐되겠지 생각해서 목베개 안가지고왔는데.. 가지고올걸그랬다..

완전 후회함 ㅋㅋ 목베게가 있긴한데 너무 별로였다 ㅠㅠ 베개같지않은 베개..ㅋ



어디쯤가고있는지, 플라이트 정보와 영화, 게임도 많아서 지루한 비행을 조금이나마 덜어줬다..!!

그리고 폰에 이탈리아 관련 영화를 몇개 넣어가서 가는동안 재밌게 잘볼수있었다 :)



생각도못했는데!!! 에티하드항공의 서비스~.~ 

담요, 헤드셋, 목베개, 양치도구등이 구비되어있었다~! 굿쟙!

목베개는 하나마다인 별로인 공기로 되어있는거고 그래도없는것보단 낳은.. 난 허리에 끼워넣음..ㅋㅋ

헤드셋은 나중에 착륙전에 다 확인해서 가져갔던것같기도..  담요는 참요긴하게 잘썼다.


비행기 후기중 가장중요한건 ?!?!1

바로 기내식!!!


에티하드항공 기내식 ▼






타자마자 메뉴판을 주고 이때부터 비행기사육이 시작된다. ㅋㅋ

이제까지의 당신은 잊어라!!!!!! 아마 로마에 도착했을때쯤엔 2kg이상 쪄있을것

ㅋㅋㅋㅋㅋㅋ 아주... 먹고자고 먹고자고...난리여 난리 ㅋㅋ



시작은 맥주로 ㅋㅋㅋ

F라는 맥주와 스텔라로 시작!! 벌컥벌컥 




이륙하자마자 준 치킨컵누들.. 이거 핵맛탱 ㅋㅋㅋㅋ

야밤에 컵라면이라니........... 너무 맛있쟈농~.~ 라면과 맥주라니 찰떡궁합이긔




그후로도 간단히먹을수있는 샌드위치랑 빵같은거를 줌..

그리고 맥주 계속마심 ㅋㅋㅋㅋㅋㅋㅋ헿

밥들은 다 맛있었다 >.<


그러다가 잠이들었당




완전 떡실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행기 밝을까바 안대챙겨갔는데 챙가길잘한듯 +_+


큰 연착없이 탑승 했고, 경유하고 다시 로마로가는 비행기가 연착되어서

약 1시간정도 늦어지게 도착했다.


좌석은 생각보다 좁았지만 기내서비스는 만족.





긴긴 비행시간이 끝나고 슬슬 아부다비 공항에 도착 한다.

아부다비는 어떤곳일까? 비록 경유지라 나가볼순없겠지만, 아부다비공항 너무 기대된다.




비행기에서 내리고 경유지로 걸어가는데 보이는 웰컴투 아부다비!

아부다비 공항에서의 3시간! 과연 우리의 첫 경유는 성공적일지!


이상, 에티하드항공 후기 였습니다 :-)


투 비 컨티뉴.. 아부다비 공항 경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