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임진각평화누리 너무 좋아요 ♪

2018. 6. 16. 00:00경기도 여행/가평,포천,남양주

파주 가볼만한곳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서울근교로 가볼만한곳 중 파주 가볼만한곳으로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추천할게영!

요즘 주말에 어디갈까 찾아보다가 작년에갔던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이 너무 좋아서 포스팅해보려고용~


이때 헤이리 갔다가 너무 정신없어서 바로 나오고 넓고 탁트인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으로 향했습니다 :)





일단 썸네일될만한 사진 미리 공개! 나 임진각왔서!! IMJINGAK조형물과 바람개비 언덕은 평화누리공원의 마스코트죵 ㅋㅋ


임진각은 북한기념관과 기념비들이 있는 통일 안보 관광지입니다. 72년에 세워졌고 군사분계선에서 7Km떨어진곳이래요!

북한과 엄청 가깝죠???



임진각은 또 서울보다는 개성에 가까운곳이네용 ㅎㅎ

이때까지만해도 종전이 현실로 나가올것이라고는 상상도못했는데, 조만간 다시 가보고싶네용

이때는 만약 우리가 분단국가가 아니였더면 얼마나 강대국이었을까 하는 생각이들었는데 지금포스팅을 하는 이순간에는

만약 종전이 순조롭게 진행되고나면 10년후에 대한민국은 어떻게 변해있을까 이런생각이드네요 ㅎㅎ



처음 주차장 들어오는길입니다. 이때가 6월말쯤이었던것같아요 :) 

곳곳에 텐트를 치고 쉬고 계시느분이 참 많았어요!! 원터치 텐트 하나가지고간다면 정말 좋을것같죵??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주차요금은 경차 1천원, 승용차는 2천원, 버스는 3천~5천원사이입니다.

시간은 상관없구요 한번 들어갈때 내면 됩니다 ㅎ



내리고 가는길에 파주시 관광안내도를 봤는데요, 엄~청 갈곳이 많더라구요!!!

그중 단연 1빠따로 있는게 임진각관광지네용 ㅎㅎ 그리고 2번째가 평호누리공원!

임진각 = 평화누리공원??? 둘이 바로옆에 붙어있어요~ㅎㅎ



입구쪽에 먹거리들을 팔고있었구용! 직므은 가격이 바꼈을지 잘모르겠네용 ㅎㅎ



소시지랑 닭꼬치 그리고 와플까지!! 저와플 진짜 예전에 많이먹었었는뎅 ㅎㅎ 아이스크림 와플은 옛날에 먹었던맛이 새록새록나는 그런 추억의 맛이었어용 ㅎㅎㅎ



이런 아이들이 함께 즐길수있는 어린이 놀이기구들이 몇개있어서 아이들과 함께오기에도 정말 좋은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입니닷 :-D


아빠들이 엄청바쁘시더라구요!!ㅋㅋ



임진각 글씨 조형물 뒤로 돌길을 따라 올라갔더니 한 건물이 보여요!

푸드코트, 기념품가게 등 상점들이 많이 있었어용 :) 그리고 꼭대기층에는 전망대 하늘마루가 있었어요~!



1층에 행운을 부르는 풍경을 팔고있길래 왼쪽 아래 두번째꺼인 꽃모양 풍경을 샀어요!

지금도 너무 이쁘게 잘쓰고있답니당 



임진각 전망대 루프탑 하늘마루에서 본 풍경이에요.

저기 긴~ 다리만 건너면 북한이에요.. !! 전망대에 올라 시원한 바람도쐬고 같이 사진도 찍고 내려왔어용



내려오니 잃어버린 30년 이라는 내용의 분단국가에 대한 내용이 적혀져있었어요.

바로 옆에는 분단국가라는 사실을 확실히 다시 일깨워주는 망향의 노래비가 있었습니다.

북에 두고 온 가족들에 대한 서글픔과 애절함이 담긴 내용이었어용 ㅠㅠ




임진각 자유의 다리에요.

임진강의 남과 북을 잇는 유일한 다리가 막혀있어요.. 어떻게보면 대한민국의 땅끝? 북한의 땅끝이라고도 볼수있을것같아요. 

가까운 미래에 이 다리가 다시 개통되고 많은 사람들이 왕래할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이때 방문했을때만해도 솔직히 제 입장에서는 통일을 막 엄청 염원하고 그런 입장은아니였어요.. 

점점 이산가족은없어질테고 저와같은 사람들이 많아졌겠죠. 하지만 지금은 다른것같아요.



어떤방식으로든 이 활짝 핀 꽃처럼 남과 북의 단절은 곧 소통으로 변하고 서로 협력하여 발전해나가는 나라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임진각평화누리공원을 올라봅니다.

정~~~~~~~~~~말 넓고 정~~~~~~~~말 푸른것같아용,

약간 뒷동산처럼 되어있어서 올라가보면 정말 시원하답니다. 날이 조금 흐렸었는데도 기분이너무좋았어요.



연을 날리는 아이들이 부모님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면서 추억을 쌓고있네요.

저도 어릴때 시골에서 연날리기 엄청했었는데 ㅎ 결국은 실이끊어져서 연이 날아가버렸지만용 ㅋㅋ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언덕에 올라서 돌아보던중 아래쪽에 바람개비 언덕이있더라구용

그래서 그쪽으로 가봤어요!! 포토존이라 사람이 꽤있었어요~.~ 그래도 여기까지와서 바람개비언덕에서 사진은 필수죵 ㅋ




요즘같이 날씨 좋은 6월에 서울근교 드라이브 혹은 나들이가실분들에게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추천할게용~!

도시락싸가면 정말 너무좋을것같아요!!!!!!!!! 텐트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