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홍대 단체 모임장소 추천 (feat. 레고모임 와인으로 죽은날^^)

2022. 5. 10. 19:00맛집 기록/서울

여의도, 홍대 단체 모임 장소 추천

레고모임 6인 완전체 와인파티


     진짜~오랜만에 레고모임! 

연말에 모임 때 뿌야네집에서 와인먹고.. 너무즐거웠는데 이번엔 거리두기 풀려서 밖에서만나기로했다.

원래는 한강에서 1차하려고했는데 추워서 급 실내로 ㅎㅎㅎ

오후 1시에 만나서 집에오니 새벽4시였다는 ....... ^^

여의도역 도착했는데 역사내에도 참.. 바뀐게 많더라는.. 꽃집도생기고~~

먼저와서 기다리는데 누가 날보고 반갑게 인사.. 누구지?

인선이었다 ㅋㅋㅋㅋ 오랜만에보고 머리스탈 바껴서 못알아봄 ㅋㅋ

근데 달래도 내가 누구랑 얘기하는데 모르는사람인줄알았다고함..ㅋ

그리구 달래도 어멍님보더니 아니네.. 하다가 아 맞네?ㅋㅋㅋㅋ  이러고 ㅋㅋ

마스크 쓰고 만나니까 잘못알아봤다...!


1차로 여의도 진주집에서 국수 후루룹

갑자기 왜..? 진주집이 나온지는모르겠는뎅 카톡에서 급 진주집 얘기가됐길래

나는 그냥 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의도는 참 우리 추억이 많은 장소다!! 몇년동안 여의도에서 생활했으니..ㅋ

점심에 맨날 맥주마셨는데 ㅋㅋㅋㅋㅋㅋㅋ ^^ 불량 직원들 ㅋㅋ

여백에 해바라기 갔던것도 얘기하고.. 점심에 대창도먹고..ㅋㅋ 재밌었지~~

여기저기 참 추억이많아 :)

원래 나도 아장이 처럼 콩국수먹으려고했는데.. 뒷테이블에서 닭칼국수 시키길래.. 닭칼시킴..

근데 비빔먹을걸그랬나!!!!!!!!!!!!!!!!!!!!!!!!!!!! 남의떡이 더 커보임 역시 ㅎ

 


2차로 여의도역에서 수제맥주 마실수있는

탭퍼블릭

 

 

먹고싶은만큼 골라서 먹는 수제맥주집!

진짜 괜찮았음~~

1차니까 도수약하거 위주로 마셨다 :)

근데 이때 우리 맥주먹지말아야 했어!!!

주먹고 와인먹으니 다들 ㅌ를 하신듯 ㅋㅋㅋ

오랜만에 만나서 너무즐겁고 너무 말많고 ㅋㅋㅋ

무슨얘기들을 그렇게 즐겁게했는가.. 잘기억이안나는데 말을 아무튼 많이함..

기억에 남는건 아장이 놀이터에서 노는데 애기들이 참견한 얘기 ㅋㅋ

안주랑 두개인가? 시켰었는데.. 이때 블로그 안하고있어서 사진거의안찍었네 ^^ㅋ

다먹고 오랜만에 ifc 몰가서 와인도사고 구경도하고.. 영풍문고가서 호떡이 상어 피규어도사고..!!

3차 장소인 홍대로 넘어가야하는데.. 택시가안잡힘........응....?

결국 버스 2번 갈아타고 홍대로 어렵사리 넘어갔당..

버스도 진짜 안왔었음...ㅋㅋ 


3차 홍대 흠식당

와인 1병먹으면 1병 무료콜키지인가? 그런글보고 갔는데

그런거 없다고한다!! ㅠㅠ 아쉽네.. 와인사왔는데 흑흑

입구랑 내부 다 이쁘고 테이블도 넓고~

조용하고~~~

연인들끼리오기에도 좋겟드라는!! 우리는 6명이라 예약을 하고갔다!

조금 조용해야할거같아서 계속 자제하자 했는데 잘안되는우리..ㅋㅋ

아장이 혼자 눈치를 다 받고 있었던듯하다.. ㅋㅋ

나머지는 잘모름.. 걍 떠듬...ㅋㅋㅋㅋㅋㅋ

메뉴판~

와인은 솔직히 좀 많이 비쌌음...

그래서 우리가 가지고 간 와인3병을 콜키지로하고 따로 와인먹으러 가는게 나을듯해서 요기서는 가져온것만~

콜키지는 1병에 3마넌~ 가게입장에서는 개꿀이지~~

레드와인찍은거 없어서 스윗달님짤 가져옴 ㅎ.ㅎ 

화이트와인 레드와인 총 3병 먹구 ! 

안주도먹고!!

트리빠 20,000
청어알이었나..? 오늘의 에피타이저 같은거였는뎅.. 까먹음 ㅠ
한우타르타르 18,000
와규스테이크 34,000

전체적으로 스테이크는 맛있엇고 나머지는 먹을만한정도!!

갑자기 막 여행얘기나오다가 우리 다같이 해외여행가자~ 말이 나오고

어디갈까? 하다가.. 일본어 하는사람 몇명있으니까 일본가자~~ 했더니

어멍님이 자기는 절대 일본은 싫다고..

근데 홋카이도가자니까 너무 좋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귀엽고 웃기고 ㅋㅋ 

결국 내년 6월에 라벤터 몽우리 핀거 보러가려고..

(하지만 목적은 먹으러, 마시러 가는거겠지?)

돈모으자고.............ㅋㅋㅋ 지금부터 슬슬모아야겠다 :)

언능 가고싶당~

분위기는 진자 좋았고 테이블도 크고, 우리 6명인데 옆에 짐도 놀수있게 배려해주셨던거같아서~ 좋았다.

근데 우리가 잠시 조용하니까 가게 너무조용해... 

역시 우리는 시끌벅적한 가게 스탈인가..? 


4차 와인 6병먹은.. 와인주택 ㅋㅋㅋ

다음은 와인의 절정을 찍었던곳 ㅋㅋㅋㅋ 와인주택....

근데 와인주택가면서 ㅅㅇ 얘기가 나왔는데.. 

어멍님이 자기는 같이 근무한적없다고.. 얼굴이 기억이안난대서.. 

뭣??????????????????????? 그럴리없다고 너무하다며

와인주택에 도착해서도 그 진위여부를 가리고자 얘기를 이어감 ㅋㅋ

결론은

ㅅㅇ 결혼식은 안갔지만 뒷풀이는왔었고 ㅋㅋ 그때도 어마무시하게 먹었드랬지..

ㅅㅇ는 어멍님이 북귀인사하려고 가지고 온 스콘을 인선이와 같이 먹었고..

어멍님이 복귀하고 한 1~2주정도 같이 근무한걸로,,!

마주칠일이없어서 기억에 거의없었던걸로 마무리 ㅋㅋㅋ

바 옆에 있는 와인 진열장에서 원하는 와인 선택해서 마셨는데

내가 골랐던건 칠레와인이 좀 몇개됐던듯하다~

레드도 먹고 화이트도먹고~  근데 거의 레드먹은듯?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무겁지도 가볍지도않고 뭔가 아늑하고좋았다.

와인주택에서도 사진은 많이못찍구.. 얘기하느라 와인사진도 1도안찍음 ^^

그만큼 정신없이 말한건가..? 목이좀아팠다. 코로나인가? 싶을정도로 ㅋㅋㅋ

 

나 좀 이때부터 취기 있었는지 와인 몇번쏟음..ㅠㅠ 미아내...

아장바지 와인 쏟아서 장실가서 같이 지우고..

근데또 잘 지워진다고 뭐냐고.. 신기하다고 막 웃고..^^..

아원이 장실갔대서 혼자 위험할까봐 따라갔는데.. 

화장실에서 막 우웩우웩하고 있길래

아원아 괜찮아? 등두드려줄까??? 아원아 문열어봐~~ 하는데

다른사람나옴.. 아.. ? ^^; 죄송헤여... 하고 그사람이랑 같이 내려감 ㅋㅋ

알고보니 아원이는 화장실간게아니라 전화받으러간거였음.............ㅋ

일하시는분도 친절하시고 와인 추천도 잘해주시고..

울보 몇명이 우니까 휴지도 가져다주시고.. 감사..ㅋㅋ

저기 보이는 기본 과자 뭔지 물어보려고했는데 결국 못물어봤네 ㅋㅋㅋ

치즈랑 망고블루베리 얼린거랑해서 먹었는데..

뭐 거의 와인만 맥주처럼 마신듯..ㅋㅋ 

2014년부터 만나서 지금까지~  햇수로 8년~ 6년정도된 나의 레고녀들..

웃긴게 갑자기 mbti 를해봤는데... 나랑 아장이, 어멍님 셋이 똑같고 ㅋㅋ 인선이랑 달래랑똑같고 ㅋㅋ 아원이도 비슷

공통적으로 j는 다들어감 ㅋㅋ 계획적인 아이들...ㅋㅋ 파워j모임 ㅋㅋ

그리고!!!

회사에서만나서 지금까지 서로 존대했었는데.. 요기서 와인마시면서 이제 언니동생하고 말놓자고.. 결정함 ㅋㅋ

아직은 반말하는게 서로 어색한 우리지만

앞으로 쭉 볼사이니까! 이런 호칭정리는 잘한듯하다!!!!

특히 87셋이 어색해함 ㅋㅋㅋ

오랜만에 어멍님도 울고..ㅋㅋㅋ 수정이 나쁜녀자!!!!!

결론은.. 맥주먹고 6명에서 와인 9병마시고.. 마지막으로 5차까지가서 어멍님이랑 짬뽕에 맥주마시고

집에와서 내가 짬뽕됨..

다음날까지 고개를 들수가업었다고한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새벽 4시 다되어서 집에왔지만.. 잘놀고왔냐고 이해해주는 갱민님.. 감사링.. (역시 나를 너무잘알아)

근데 갑자기 통금을 새벽1시로 하자네..? 뭣?? 난 싫은데! 너도 늦게와도된다며~~ 통금 무시 ㅋㅋㅋ

우리 6월 강릉여행에서는 와인마시지말자고... 

술도 적당히 마시자... 

어쨋든 사랑합니다..♥

앞으로도 쭈욱 잘지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