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가볼만한곳, 안동하회마을과 부용대

2018. 6. 20. 09:00경상북도 여행/안동


안동 가볼만한곳

안동하회마을과 부용대 

(Andong Hahoe Folk Village)




안동하회마을한옥


안동 하회마을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사진 +_+ 풍산류씨댁


안동여행의 시작은, 새미가 임신했을때 안동찜닭을 먹고싶다고해서 그럼 안동가즈아!!!해서 가게된 급여행 ㅎ

안동 1박2일 여행이기 때문에 그렇게 많은곳을 둘러볼순 없었지만, 그래도 단연 안동가볼만한곳 1위인 하회마을은 꼭 가야겠어서 가장 처음 들른곳이다.


주차장에서 주차를 한 후 (주차는 빡세지않았었음!)



하회마을로 가는 큰 문을 지나간다.

하회마을은 처음이라 두근두근. +_+ 주차비는 2천원이었습니다~



들어가면 부용대식당이라고보이고 선물용으로 안동간고등어도 팔고있었어요~ 

간고등어는 다른곳에서 살 예정이라 사지않고 !! 매표소로 직행!



매표소옆에 농협이있었는데 좀쌩뚱맞다 했는데.. 현금꼭뽑아가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거의 현금내야하더라구용 ㅜㅠ




안동하회마을 관람료입니다.

어른 3,000원이에요~ 입장료를 사면 셔틀까지 이용할수있어요!



안동하회마을에 차는 주민들차만들어갈수있어서 관광객은 이렇게 버스를 타고 들어가야해요.

버스 셔틀은 자주있었고 타고 고개 하나만 넘으면 하회마을! 새미는 분홍버스라고 좋아라했당 ㅋㅋ 귀요미!!



버스에서 내리니 큰 돌에 쓰여져있던 세계유산 한국의 역사마을 화회!

넘넘 멋진 비석이~.~

세계의 유산 하회마을을 구경하러 가볼까!



그리고 앞에있던 2인용 스쿠터!!! 1개에 2만원.......-_-;; 넘비쌈

그래서 그냥 걷기로하고 스쿠터는 타지않기로했당.



하회탈전문점에 아이스크림이랑 물이있어서 여러가지 사려고갔는뎅

카드 안되어서 ㅠㅠㅠㅠㅠㅠㅠㅠㅠ 목마름을 참고.. 일단 가기로..

현금챙겨가시길...ㅋㅋ



오.. 본격적으로 한옥들이 등장!!!!! 나무도그렇고 한옥이 다들 관리가 잘되어있었다.

이곳엔 류씨양반들이 살던곳이라서 류씨 한옥집이 많다고한다.



씽크로쩌는 갱민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넘귀요미



안에 하회마을보건소도 있었는데 뭔가 한옥집에 현대문물이 같이 있는걸보니 안어울리는것같지만 또 잘어울리는것같은

오묘한 매력이있었다.



조금가다보니 미숫가루랑 식혜파는 찻집이있었는데 여기도 카드가 안됨요 ㅠㅠㅠㅠ



그옆에 붓글씨체험히는게 있었는데 1천원.. 해보고싶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젠장..

이렇게 현금이 아쉬울때가 없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넘멋진 한옥집들을 구경하면서 다닌다. 

문안열린곳은 사가이니 함부러 들어가면안된다. 여기서 대부분이 빈집이 아니라 생활하고있는집이라고..!!

그래서 관람가능한 한옥만 들오가는게 예의!



중간에 카드가 되는 상점을 발견했다.

완죤 럭키!!!!!!!!!!!!!!!!!!!!!



하회탈 마그넷과 물과 음료를 샀다 :) 어찌나 목이마르던지, 정말다행이었다!


너무근사한 한옥. 어쩜이렇게 잘 관리하고 보존해왔을지 노력이 참 대단하다.

개방된 한옥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멋진 한옥 풍산류씨네 한옥! 눈이 저절로 힐링이되고있는것같다.]



양전당이라는곳이다. 안으로들어가보자!!



충효당이라는곳.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하회리에 있는 서애 류성룡의 생가!


구상나무


충효당앞에는 구상나무라는 큰 나무가있는데 이 나무는 영국 여왕이 하회마을 방문 기념으로 선물해준 나무라고!


삼양(三陽) 태회(泰回)


삼양태회라고 붙여진 문.

뭔가 .. 더 옛스럽다 한문이 있으니 ㅋㅋㅋㅋㅋ

삼양태회가 뭔뜻인가 찾아보았다 . " 밝고 왕성한 기운이 집안 가득하길" 이런 뜻인듯.

좋은문구고만, 예전에 가화만사성이런건 많이붙였었는뎅 ㅋㅋ



정말 예전엔 이런나무들이 거실과 마루였따니 ㅋㅋ 신기방기. 하긴 예전할머니네도 이런집이었다 ㅎㅎㅎ



한옥의 가장 아름다운부분이라고 생각하는건 곡선도 곡선인데 저기 저 위의 정점인 망와가 너무 멋진것같다.

우아함과 한국의 미를 상징하는 지붕과 처마!! 넘 멋지다.



가다가 하외마을안에 카페가있다고해서 여기저기 찾아봤는데.. 쉬는날이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젠장.. 주막같은 느낌이 정말 귀여운곳인데 안타깝네.



너른 곳을 지나 부용대가 보이는 길로 쭉 걸어가는데 이때가 3월이라그런지 아직 싹이 나지않은 앙상한 나무와 벤치가 있었다.

뭔가 고독? 외로운 느낌이 들것같은 포토존.



하회마을에서 빠지면 서운한것, 전통놀이 ㅎㅎㅎㅎ

그네를 탈수있었다 ㅎㅎ 세군데나!!!!!!! 나도 타볼까 줄이 좀 있어서 그냥감 .. 타볼걸그랬나.



그리고 또 가다보니 있던 하회장터!!!!!!!!!!!!!! 오.. 진짜 이거저거 엄청만이판다.

주걱부터시작해서 여러가지 ㅋㅋ 신기하고 추억의 물건들이 참많았다.



ㅋㅋㅋ 예전에 구슬 진짜 많았는데 ㅋㅋㅋㅋㅋㅋ 이거멀말고 요요도 있었다! 신기방기.



요렇게 활 쏘는것도있어서 구경하고 직접 체험하는 재미가 있는 안동하회마을




쪽오니 숲과 큰 나무가 보였다. 약간더웠는데 그늘이 져서 선선하니 너무 기분이좋았다.

서방님 옹갱과 한컷. ㅋㅋ 



멀~~리보이는 부용대. 너무멋지다. 

원래 예전엔 여기서 배를타고갓었다고하던데 이제는 차끌고 갈수있는모양이다. 

부용대에 오르면 하회마을 전경을다 볼수있다고하니 하회마을 구경을 마치고 부용대를 가봐야겠다.


하회마을에서 본 해발 64M의 절벽 부용대. 정말 멋진 절경이 아닐수없다.

가자가자 부용대로!!!! (차끌고 얼마안걸리는 거리임)




가슴이 탁 트이는 부용대 도착!!!

부용대는 앞에 주차장? 이라기보다는 공터가있어서 바로 주차 가능했어요!

주차료는 따로 없었고 우리밖에없었어용..ㅋ



주차하고나오니 보이는 이정표!

부용대까지 250M라고 하는데, 오르막길이라 꽤 .. 높게 느껴졌다능..



올라가는 입구에 카페 부용이있어서 들러서 잠시 휴식~

커피는 정말 노맛이었고 과일음료는 괜찮았다.


약간의 등산? 후 보이는 광경은 대박이었다


햐~~ 대박

아까 우리가 봤던 나무 숲이 오른쪽아래쪽이었던건..

진짜 안동하회마을이 한 프레임에 다 들어오는 하회마을 부용대!!

정말 멋지다.

이 풍경은 근데 어디서 많이 본듯한?

옛날에 사극에서 드라마 주인공이 이제야 한양땅에 다달았구나 하면서 산 정상에서 보여주는 그런 장면같은 ㅋㅋㅋ

넘나 멋진 풍경이다.



 안전바가 허술해서.. 약간의 안전사고가 일어날수있을듯하니 조심하시길...!!



갱민님과 한컷찍고!



내려갑니당 ㅋㅋ 새미가 찍어준 사진 ♡

이제 안동찜닭 먹으러 가는길~ 기대되는 안동찜닭!!!!


안동여행코스 짜시는분들에게 안동하회마을은 물론이고, 이왕오신김에 바로 근처에있는 안동하회마을 부용대도 들러보시길 추천합니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