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쇠소깍 : 카약 타고 에메랄드 바다 감상하기 ♡

2023. 2. 24. 00:00제주도 여행/가볼만한곳

제주도 쇠소깍

카약타고 에메랄드바다 감상하기


제주도 태교여행갔는데 카약탔다가 엄마한테 엄청혼났다..ㅋㅋㅋㅋㅋㅋ

하긴 위험할수도있는데 생각을 못했네..ㅠㅠ.. 안전불감증 ㅠ

제주도 쇠소깍은 첫 제주도에왔을때 와보고 두번째였다.

첫번째는 전경을 해친다는 이유로 운행을 안했었고 이번엔 하길래~ 

사실 생각없었는데 사람들이 타고있길래 한번 타보고싶어서 타봄!ㅎㅎㅎ

주차장은 넓고 널널했다 :)

쇠소깍에 대해서 잠시 보고 가자면,

국가지정문화재 천연기념물 182호로! 한라산천연보호구역,

유네스코 생물권보존지역!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제 78호 ! 이렇게 지정되어있다.. !! 

쇠소깍은 효도천이라는 川이 끝나는 하류지역으로, 바다와 맞닿은 곳에 위치해서 

담수와 해수가 만나 만들어진 지형으로 깊은 수심과 용암으로 이루어진 기암괴석, 울창한 송림, 하식작용에 의해 형성된 하천지형이 절경을 이루고있는곳!!! 이라고한다!

강이 바다와 만나는곳! 

쇠소깍은 검은모래 해변인데,  검은모래인 이유는 현무암찌꺼기 때문이라고한다.

곱디고운 쇠소깍의 검은모래해변!

여름에 검은모래축제같은것도 있던데 궁금하네?

저~ 멀리 등대오 보이고! 온김에 가볼까했는데 오래걷기 힘든 임산부입네당..

나룻배 카약과 전통조각배 테우가 있다고해서.. 

카약은 투명은아니지만 궁금해서 타보기로했다 :)

 

20년당시에는 만원이었는데.. 지금 가격이 좀올랐을라나?

매년 가격이 오르는 제주도라..^^

2인 하고 순번대기가 좀있어서 바다구경도 하고 여유로워서 더 좋았던~ㅎㅎ

카약은 저기보이는곳에서 타고 안쪽으로 쭉~ 갔다오는거다.

2인이고, 쇠소깍 테우는 여러명이 타는 나룻배였다!

조각배가 너무 귀엽고 ㅎㅎㅎㅎㅎㅎㅎ

조금무섭기도하다.. 깊다고하니 ㅠㅠ

진짜 물이 맑은 에메랄드다~~~~~

우리도 탑승완료!!

열심히 노를저어라~~ㅋㅋㅋ

조금무서운사람은 카약보다는 테우가 더 나을거같다 :)

맑은 물을 감상하면서 멋진 경치와 새 소리도 들리고 ㅎㅎㅎ 

리턴 지점까지 갔다가 왔더니 재밌기도하고 힘들기도하고 ㅋㅋㅋㅋ 막판에 내가 좀 저어봤는데 너무힘들었다..

고마워,,,,,,,,,,,,,,,,ㅠㅠ 힘들었징..ㅠㅠ 다음엔 테우타자 ㅋㅋ

무사 출산을 위해 돌하나를 얹어놨따 ㅋㅋ

주차장에서 쇠소깍 가는길에 있었던 농산물 직판장~~

여기엿나..? 암튼 음료수파는곳에서 갑자기 쥬스 너무먹고싶어서 하나사들고~~

주차장쪽에있었던 돌담에서 제주스럽게 한컷 ㅋㅋ

제주도하면 역시 귤이지~~ ㅎㅎ

기분 좋았던 쇠소깍 나들이!!!